모든 것의 시작

좋은 제품을 만드는게 이렇게 행복한 일이라니! 전에는 몰랐다. 전에는 일을 열심히 하면서도 나를 위해 제품을 만든 것 같다. 나의 안위와 나의 성공과 나의 명예를 위해. 그러나 그때는 정말로 행복하지 못했다. 나는 지금 행복함을 느낀다. 내가 내 제품을 사랑하고, 그것을 사람들이 좋아해주니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감사함과 행복함을 얻는다. 좋은 제품을, 그것을 기뻐하며 써줄 사람들을 위하여 내 시간, 정신 다 쏟아 나와 맘 맞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일. 그만큼 가치있는 일이 사업가로서 정말 없는 것 같다. 아- 나는 왜 그토록 ‘성공’이란 결과론적인 것에만 목말라 그 모든 것의 시작이 되는 것은 보지 못했나. 지금에라도 온몸으로 느끼고 깨달음에 감사한다.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