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게된다는 것

전보다 더 많이 알게 되니 더 운신의 폭이 좁아진다. 예전 같으면 별 생각없이 전속력으로 내질렀을 일들을 너무나 재고 조심스러워하다 흐지부지되는 것을 본다. 아마 지금보다 나이 들고 경험이 쌓이면 더 하겠지. 벌써부터 그런 내 모습에 두려움을 느낀다. 전보다 나의 노력이 아닌 세상의 흐름에 더 초점을 맞추게 된 것은 바람직하지만, 예전엔 내 노력으로 세상의 흐름에 작은 돌이라도 던져볼 수 있었다면 지금은 흐름 찾느라 노력은 시작도 안하니 돌 한 번 못던지고 우물쭈물하다 놓치는 경우가 많다. 참 어려운 일이다. 상황을 주도해야지, 상황에 끌려다니지 말아야 할 것이다.

One thought on “알게된다는 것

  1. hundredin

    나를 믿고 의지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생겨서 그런게 아닐까요? 더 조심하고 숙고하되 중요한 일을 놓치지않는 통찰력이 필요한 때인것 같습니다^^

    Reply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